아마존 FBA 유료강의 들어도 성공 못하는 진짜! 이유는 뭘까? 내가 생각하는 찐! 이유! 유료강의 고민하시는 분들 먼저 보시고 선택하세요!

아마존 FBA 유료강의 들어도 성공 못하는 진짜! 이유는 뭘까? 내가 생각하는 찐! 이유! 유료강의 고민하시는 분들 먼저 보시고 선택하세요!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 사업을 어떻게 접하게 되었을까?

 처음에 알게된 경로는 무엇일까?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금방 부자가 될수있다는 유튜브나 다른 매체에서의 광고를 보고 알게되었을 확률이 가장 높다.
나조차도 아마존 FBA 사업을 알게된것이 국내/해외 강의 광고 영상을 보고 알게되었으니 말이다.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강의!

아무리 고가의 강의를 들어도 강의가 나에게 해줄수없는것은 무엇일까?

아마존 유튜브 채널과 사업을 운영하면서 그동안 1000명이 넘는 분들과 이메일, 댓글, 단톡방 톡으로 소통을 하면서 정말 많은 사연을 접했다. 아마 책으로 엮어도 충분한 분량은 이미 나왔을거라고 생각이 들 정도이다.
그중에서 빈도높게 겹치는 내용이

“어떤 강의를 들어야할까요?”

“고가 강의를 들으면 성공할수 있을까요?”

“저가 강의는 고가 강의 보다는 성공 확률이 낮겟죠?”

이러한 내용들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의는 성공핵심요소가 절대 될 수 없다.
핵심 요소가 될수 없는 이유를 알려드리겠다.


나는 시장(아마존)에서 곱창을 판매하고 싶습니다.

곱창의 대가를 만나서 배우고 싶어요! 이게 가장 빠른 성공의 길이겟죠?


 위의 내용에 핵심이 들어가있다. 내가 아마존이라는 시장안에서 곱창을 판매하고싶다. 그 곱창으로 성공하고 싶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곱창의 대가를 만나서 배우는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것이고 두번째로는 최소한 같은 카테고리인 음식에서 성공한 스승을 만나 배우는것이 차선책이 될 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만약 시장(아마존)에서 필라테스 학원을 운영하는 선생님이나, 인형가게 사장님을 만나서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장사를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들으면 어떨까?

그 분들이 당신에게 해줄 수 있는것은

-해당 시장(아마존)에서 지켜야하는 룰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월세를 내고 입점을 하는것이며

-또 어떻게 해야 가게 앞에 혹은 시장 입구쪽에 좌판을 깔고 광고를 할수있는가?

이런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주는것이다.

이게 바로 강의가 여러분들에게 해줄수 있는 딱 그 선이다.

성공의 본질인 제품 에 대해서는 강의가 해결해줄 수 없는 부분이다.

강의는 여러분들이 해당 시장에 어떻게 진입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것 이고 어떻게 광고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여기서 한번 더 생각해볼 문제!

그렇다면 시장에 진입하는 방법을 알게되는 대가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있을까?


 단도직입적으로 나의 생각을 말하면 그럴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여러분이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에서 성공한 사람을 만나고 그 노하우를 전수받는데 고가의 비용을 지출하고자 한다면 그건 적극 찬성이다.
그러나 다시한번 생각해볼 문제는 내가 곱창을 판매하고 싶은데 인형가게 사장님한테 비싼 돈을 주고 노하우를 전수받고 있는것은 아닌지 잘 생각해볼 문제이다.
본질부터 다르니 다르게 접근해야 할 부분이다.


그럼 우리는 강의에 무엇을 기대해야 할까?

강의가 우리에게 해줄수 있는것은 무엇인가?


 각 시장마다 룰이 있고 그들만의 방식이 있다. 타지역에서 이사온 사람이 그 시장에서 장사를 하려면 모르는것 투성일것이다. 이를 파악하는데 혼자서 알아서 파악할수도 당연히 있겠지만, 그걸 정리해놓은 자료를 본다던지, 혹은 누군가에게 설명을 듣는다던지 시장에 입점하고 싶은 사람들을 모아놓고 하는 세미나를 듣는다던지 이런 부분이 시장진입을 하는데 도움이 반드시 될것이다.
그러니 강의에게 기대하는것을 이정도 선에서 정리하고, 꼭 고가의 강의를 듣는다고 성공하고 저가의 강의를 듣는다고 해서 성공의 확률이 낮아지는것이 아님을 명심하였으면 한다.


우리는 아마추어의 시간이 필요하다.

경험이 필요하다. 남의 경험은 나의 경험이 될수없다.

아마추어 단계를 지나야 프로의 단계가 온다

내가 이 영상을 올리니까 공감한 한 구독자분이 댓글에 이런 내용을 달아주셨다.
내가 어느날 박지성 처럼 되고 싶다고 해서 축구공을 구매하고, 축구화를 사고, 또 학원까지 다닌다고 바로 박지성처럼 될수 없듯이 아마존도 마찬가지라는 내용의 댓글이였다.
나는 이 댓글이 아마존 사업을 가장 확실하게 설명해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누구나 프로가 되고싶어한다. 그러나 프로는 반드시 아마추어(무명)의 시간이 있고 그 시간을 노력과 발전적으로 보낸 사람 거기에 + 운도 따라줘야 프로페셔널의 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아마존도 이와 다를게 없다.
혹시 나는 아마추어의 단계를 건너뛰고 몇달만에 한달에 몇천만원의 매출을 만들어내는 프로가 바로 되려고 생각하지는 않았는가? 또 결과가 그렇게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크게 실망하지는 않았는가?

한번 생각해볼 문제이다!

답글 남기기